MONEY

2020 고정비 줄이기 (대중교통) / 광역알뜰교통카드

리치어_아리 2020. 3. 7. 21:03
728x90
반응형

오늘도 돈 되는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 )

 

 

사실 대학생, 사회초년생들은

정해진 용돈과 알바비,

정해진 월급으로만 생활해야하기 때문에

너무 힘들지 않나요...?

 

 

그래서 저는 고정비를

어떻게 줄이면 좋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사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체크카드는

대중교통 2,500원 할인

대중교통 10만원 한도에서 10%로 할인

이런 카드들이 많더라구요.

진짜 들어왔는지도 모르겠고,

확인하기가 너무 어려웠는데

좋은 정보가 있어 데리구 왔습니다 : )

 

 

바로 ​광역알뜰교통카드 입니당!

https://www.alcard.kr/

 

광역알뜰교통카드

출근은 편하게 ! 교통비는 가볍게!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더 알뜰하게 !

www.alcard.kr

사용하니 너무 혜택을 많이 봐서...ㅎㅎ

2020년부터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저는 2019년부터 사용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란?

 

 


사용가능한 지역

 

 

아쉽게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정해져있네요

그래도 대부분 가능하니 확인해보세요 !

** 대상지역 거주자(주민등록기준)만
신청가능합니다!!**

 

 


신청 및 사용절차

 

 

사이트로 방문하여 가입신청하시고,

카드신청하시면 됩니다.

사용가능한 카드도 정해져있답니다.

 


 

사용가능한카드

 

 

 

우선 사용가능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는데요 !

저는 교통비는 충전해서 쓰는 방식은

제가 잘 잊어버리기도 하고

후불교통카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꼼꼼히 따져보고

스스로의 상황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렵게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저는 우리카드(신용)을 택했어요.

교통비와 통신비 결제용으로 사용합니다!

(저는 카드마다 어디에 쓸지

정해져있어서 크게 고민은 하지 않았어요)

월 얼마를 쓰는지

꼼꼼히 보셔서

카드 정하시길 바래요^,^

 

 


사용방법

 

 

우선 앱을 폰에 깝니다.

회원가입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적립하기를 눌러서 적립해주시면 되요.

평균출퇴근시간에 맞는 거리를

입력하면

출발 할 때 출발을,

도착하면 도착까지 눌러주셔야합니다.

(걸어가는 것도 포함되니,

다 걷도나서 도착지에 도착했을때요!)

 

 


마일리지 적립기준

 

 

 

마일리지 적립기준은

대중교통 금액에 따라 다르더라구요

저는 환승을 해서 2000원 이하로 사용한답니다.

보행시에도 가능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상한 기준은15회 이상 44회 이하입니다!

아 ! 그리고

연결된 광역알뜰카드로 사용해야

적립이 된다는 사실도

잊지마세요~

 

 


사용후기

 

3월 달 중 8번 탑승하여 (3.7 기준)

120원씩 다 적립받았습니다.

 

 

사실 매일 출발은 잘 누르는데,

도착은 깜빡해서

적립금 못받을 때도 있었어요.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적립한 내역도 알려드릴려구합니다.

 

실제적립한 마일리지 내역

 

 

적립횟수는 44회까지며

확정마일리지가

저에게 주어지는 마일리지 입니다.

사실 초반에는 매일 체킹이 되지 않아서

5000원대도 많았고,

현재는 7~8000원까지

마일리지를 받고 있습니다. !!

 

 

 

 

소소하게 기분좋게

요롷게 들어옵니다.

 

얼마나 쏠쏠하게요~?

고정비 못 줄일꺼라

생각마시고,

꼭 ! 꼭 ! 신청하셔서

마일리지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였다면 하트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