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연어싸게 먹는 법 (feat. 연어초밥용 구입)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치어아리입니다.👩🏻‍💻
오늘도 돈을 아낄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 알려드릴 예정이니
두 눈 크게 뜨고 제 포스팅을
자주자주 들어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주로 돈을 어디에 사용하세요?
저는 저녁, 간식, 커피, 배달비에
제일 돈을 많이 사용합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겠죠,,?

아니, 세상에는 먹고 싶은 음식들이
너무 많구요,,
비싼 음식들도 너무 많지 않나요..?
진짜 회같은 경우는
친구들이랑 간단히 술 한잔해도
7-8만원은 기본으로 나오잖아요..😢

제가 연어를 진짜 진짜 좋아하거든요.
그렇다고 매일 비싼 연어를 먹으러 갈 수도 없구요,
한 번 먹을때 소자는 3.5 /
중자는 4.5 /
이렇게 터무니 없이 가격이 높아서
사먹을 수가 없다구요ㅠㅠ

그래서 되게 방법을 고민하다가
요즘은 진짜 주에 한 번씩은
마음껏 먹는 것 같습니다.
그 방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쿄쿄

저희 집 주변에
메가마트가 있는데
셀프연어초밥용으로 팩에 든 연어뭉탱이를
팔더라구요,,,?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이렇게 생긴 연어도 있는데
이것도 사봤는데 뒷면이
제가 싫어하는 회색..
주황빛이 아니라 그 회색 뭔지 아시죠?
그걸로 뒤덮여있어서
그 이후로는 절대절대 사지 않습니다.

팩에 든 연어 있거든요.
제가 주말에 먹었는데
사진을 못 찍고 연어 썬 것만 찍어서
사진도 막 찾아봤는데 없더라구요.ㅠㅠ
블로그나 그런 곳에도

그래서 막 검색하다가

출처 : 프리미엄 씨푸드몰 연어


지금 할인하길래
떠있는 사진들을 들고 왔습니다.

제가 원래 말하는 팩은
저런 노란팩말고
일회용 흰 색 팩에 저런 연어가
통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마트를 돌아다녀보니
있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어서
저는 저희 집 앞에 이런 통연어를 파는
마트가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일단 통으로 연어를 사면
장점이 싼 가격에
엄청나게 많은 양을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아니 진짜 술마시러 가면
많이 먹고 싶은데
양은 적어서 아껴먹게 된다구요. 😭😭

저는 이번 주말에
연어가 너무 많이 먹고 싶어
2만원짜리
아니아니, 정확히 19000원짜리
연어를 통으로 구입해서

이렇게 썰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담은 접시가 적었던 것도 아닌데
진짜 두껍고 수북히 쌓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크기로
썰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은데요,
저는 두꺼운 연어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리고 그,
연어는 자고로 와사비랑 먹어야하는데
저희 집은 생와사비를 사서 자주 먹습니다.
샤브샤브 간장와사비를 고기에 찍어먹고
삼겹살 위에도 올려먹고
연어 먹을 때도 먹습니다.
와사비도 원래는 매워서? 잘 안먹었는데
나이가 드니 입맛이 바뀌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잘 활용해서 먹고 있습니다.

저렇게 구입했을 때
저는 보통 바로 썰어서 먹는 편인데
확실히 기름은 많이 생기거든요
맛있어서 그냥 먹기만 했는데

아까 저 사이트를 들어가니
연어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어서
한 번 공유하고자 합니다.

출처 :프리미엄 씨푸드몰 연어 사진캡쳐


저는 그냥 냉장연어를 사서
썰어놓고 냉장고에 넣어두거든요.
술이랑 준비를 하려면 시간이 걸리니까요 쿄쿄

근데 설탕과 소금을 2:1 비율로 섞어
20분간 찬 물에 담그면
탱글탱글하게 살아난다니 정말 해보고 싶은
레시피입니다.
다음에 먹을 때 꼭 해봐야겠어요!!


그리고 해동지로 기름을 빼는 방법은
30분간 소금물에 담궜다가 헹구고
행동지로 수분과 기름을 흡수시키는 방법이
있네요.
저는 자주 연어를 먹기 때문에
저렇게 요리를 해먹을 겁니다.

아무래도 연어를 맛있게 먹는 방법은 많지만
확실히 소소하고 싸게 많이 먹는 방법은
손질된 연어를 사서
초밥처럼 만들어도되고,
덮밥, 그냥 연어회로 먹어도 되니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주 요리를 해보려고 노력중인데
저는 똥손이라 제 능력치만 요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부자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