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우리은행 4%적금 (feat. 근로장려금)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욤
리치어아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적금이야기를
스멀스멀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제 자리를 찾은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간간히 포스팅을 했었다구요~
근로장려금 적금을 들 수 있는 김에
적금을 많이 들게 되었습니다.

저번에는 국민은행 근로장려금에 대해
언급했었는데,
오늘은 우리은행적금입니다 !

우리 희망드림 적금이라고
많이 검색하시면
아니 근로장려금 적금이 더 많이
나올 것 같긴하네유 😖

 

각자 은행마다 통장에

이름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지않나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냥 적금에 불과한 것 같지만

나름의 은행에서 이름을 다 붙여서

너무 신기한 것 같아요!

 

저도 적금드는 것을 잘 몰랐을 때는

이름이 있는지 조차 몰랐는데,

들 때 마다 적금통장에 이름이 다 있어서

나름 열심히? 상품을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ㅋㅋ

 

 

일단 우리은행 근로장려금 적금은

정기적금으로 진짜 이름은?

우리 희망드림 적금입니다!

 

우리 은행에서 근로장려금 수급받았다는

증명서?랑 주민등록증만 가지고 가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받을 수 있는 사람들은

언능언능 서두르세요!

 

이게 금리가 한도끝도 없이 낮아지까

적금 금리도 같이 내려서,,

원래는 더 높았는데

내려간 걸로 알고 있습니다.

 

 

1년 짜리의 이율은 4%입니다.

5%적금에 비하면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적은 돈으로 돈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20만원씩 원금은 총

240만원이구요,

52,000원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네요.

 

물론... 주식투자에 비하면

작은 돈이지만,,

작은 돈도 소중하니까요,,,

 

 

저는 5월에 신규로 20만원 가입을 했고,

아직 한 달도 지나지 않은

따끈따끈한 통장이네요^^;

 

1년 후에 만기가 되면

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날씨가 너무 무덥기도하지만,

너무 좋네요~

좋은 사람들과 시간보내시고

부자되는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