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2020 금리0%대, 어떻게 극복할까?

728x90
반응형

오늘과 같은 주제로 꼭 글을 한 번 쓰고 싶었는데,

너무 늦어진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모르는 것 보다 지금부터 알아가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저는 믿습니다.

:  )


2020년 경제가 코로나의 영향으로

더욱더 악화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들은 투자를 해보지 않은 분들이 많고,

CMA 통장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CMA 글도 곧 작성하도록 할게요^,^)

 

 

저도 경제에 관심을 가지기 전까지

현금만 가지고 있어도 되는 것인지

고민을 많이 했었던 적이 있어요.

 

하지만 제가 내린 결론은

'내가 가지고 있는 만큼,

나의 위치에서

생활하면 된다.'

입니다.

 

남들과 비교할 것 전혀없고,

남들이 다 하니까 나도 해야지

이런 마음은 버리시면 됩니다.

 


 

출처 : 네이버카페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지금의 좋지 않은 경제는

코로나가 잠잠해진다면,

기업이 망하지 않는 이상

다시 경제를 찾을 것이라며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주로 '존버'를 많이 하더라구요.

*존버 = "지속해서 버티다."

아니면,

주가가 많이 하락했을때를

노려서 투자를 하기도 하더라구요.

아니면,

손해를 보고 빼는 분들도 많았어요.

 

 


 

우리는 경제공부를 하고,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에

아직 투자는 성급하다고 생각해요.

(자신이 있으면 당장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 시기에,

몫돈을 마련해야하는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하는 의문을 가질 것이라 생각해요.

 

 

금리가 0%대 일 때는

 2%대의 적금도 높은 편에 속해요.

그래서 높은 금리를 찾아서

장 기간 동안 묶을 수 있는

상품을 찾는 것을 추천드려요.

 

 

출처 : 네이버카페

 


순위를 매기자면,

1 순위가 기간이예요.

(저는 10년짜리 복리적금을 들었어요.)

 

저는 2020년에 새로운 마음으로

어떤 적금을 들면좋을까, 찾다가

요즘 중소기업은 나라에서 돈을 합쳐서

크게 불려주는 정책이 있더라고요.

 

저는 대기업,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저의 직종과 관련된 적금은 없는지 찾아봤어요.

아니나 다를까 있더라구요 !

그래서 제가 이 일을 지속적으로 하는 한

상관없이 30년까지 들 수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저는 10년짜리 적금을 들었습니다!

(30년은 너무 길잖아요....ㅎ)

제가 모은 돈에서

조금 더 돈을 불려주더라구요^.^

 

이렇게 자신의 직업을 타겟으로

은행에서 파는 상품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그런 상품들을 빨리 찾으셔서

드시길 바래요.

 

 

대학생들은 몫돈 모으기

상품들이 유명하고, 인기가 많더라구요.

 

 


2 순위는 금액, 금리

따져보시면 됩니다.

 

기간이 제일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

날이 가면 갈 수록 2%도

높은 금리인데,

10년 뒤면 찾아볼 수 없다고

생각했을 때 말이예요.

 

투자를 잘 모르는 분들은

긴 기간동안,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유리해요.

 

 


 

3 순위는

정기적금 보단,

자유적금 입니다.

 

사실 정기적금은 돈모으기 좋은 상품이긴 합니다만,

현재로썬 자유적금을 추천드립니다.

자유적금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처음 계좌개설을 할 때

만 원만 넣어두시고,

돈이 없을 때는 적금을 넣지 않아도 되서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고,

지금처럼 많은 적금을 넣어야하는 시기에

유용하다고 합니다.

정기적금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자유적금은 그렇지 않다는 점에서

많이들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아직 경제의 흐름을 파악하는

단계에 있는 우리들은

돈을 불릴 수 있는 방법을

모르니,

우선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몫돈을 만들어 놓고

지금 기간동안 경제공부를

무지막지하게

열심히 해야해요.

 

 

코로나 바이러스 외에도

지속적으로 바이러스가 출현할테고,

인구의 멸망은 바이러스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이야기 할 정도로

위험하니까요.

 

 

 

누군가에게는 위기가 기회라고 하잖아요.

우리 모두 기회를 잘 잡아서,

자신의 자리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경제공부 합시다.

 

 

오늘도 부자 되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