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수협 바다야! 고맙다sh적금 만기

728x9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욤 리치어아리입니다.😊
요즘 너무 힘없는? 나날을 보내다가
오늘하루도 기록하기 위해
포스팅을 올립니다.


제가 활동을 너무 하지 않은 탓인지
방문자 수가 급격히 줄었습니다.
😭😭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만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합니다.
적금만기 후기포스팅이라고
하면 될까요?



저는 500만원을 만들기 위해
자유적금을 들었습니다.
(사실 그 때는 목표가 있었는지
기억은 나지 않는데
나중에 돈 모을때 이건 꼭 500까지 모아야지,,
했었습니다.)
하지만 500만원까지는
만들지 못했고,
2018년 5월 2일에
수협은행에서 들었고,
2020년 5월 2일
24개월동안 적금상품이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돈을 모을 때는
적금이 많지도 않았고,
자유적금 하나로 시작해서
500만원을 모을 줄 알았는데
다른 적금도 이것저것 생기다보니
500만원은 못채웠네요😭😭



대신 바다야!고맙다sh적금
(바다가꿈프로젝트) 로 3.4%로
나름? 2년전이지만
금리가 나름? 높아서 회사 점심시간을 통해
다른 적금을 해지하고,
(이 때도 돈쓴다고 돈 많은 적금
해지한 기억이,,,)
이 새로운 적금을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도 나름 높은 금리여서
기분이 너무 좋았고,
돈을 잘 모으고 있었으나

갑자기 5월 2일 만기날이 토요일인가
주말이라 다음주 월요일에 방문하라고
수협에서 연락이 왔고,
저는 5월 1일자로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은행을 갈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주 월요일에 가지 못하면
어떻게 되냐고 물으니,
시중 금리로 줄 수 밖에 없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꼭 방문하라고 연락한거라고
전화를 끊더라구요,,


그래도 저는 이 회사를 쭉 다녀야하기에
약 한 달이 지나
수협에 가게 되었습니다.


우선 수협에 가서
그런 설명을 받은 적도,
들은 적도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저는 처음에 그 기간이 지나면
시중금리로 준다는 이야기도 없었고,
그런 안내를 받은 적도 없다고
이야기를 하니
그런건 원래 말은 안해준다고하고
조항에 있었다고만 이야기 할 뿐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항목을 보여달라며
더 따지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지는 못했고ㅠㅠ

원금을 찾아 앞으로는 그 수협에 가지 않겠다
다짐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저를 잘 알기 때문에
자주 거래하는 은행은
폰으로도 해지가 쉬워서
적금통장만 만들기 위해
거래한 적이 거의 없는 수협으로
갔었고,
적금이 만기가 되었지만
입출금통장이 없어 받을 수 없었습니다.

꼭 찾아와야만 해야한다고
말을 하고 그 다음부터는 시중금리로
내려간다고 이야기하는 것이
다였습니다.
😂😂

저는 조금 황당했지만,,
어쩔 수 없으니,,


3.4프로 통장사본입니다 흐흐


잘 보이진 않겠지만
이자까지 다해서
460만원 정도 입니다.

2.1프로인가 시중금리가 그렇다고 해서
뭐 15만원정도는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아쉬웠고,
수협에서도 대처를 잘 해주셨다면
더 좋았을걸,,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리고 필요한거 조금쓰고
다시 돈을 묶었더니
남은 돈은 없네요😂😂
(폰도 사구,,,,
이북리더기도 산,,,,
플랙스 한 나,,,,,반성합니다,)



그래도 적금 만기의 경험이
많아질수록 더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더 많은 금액으로
만기를 기다려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부자되는 하루 보내시고,
주말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